공지사항

최고의 물류 전문가, 첨단의 물류시스템으로 최고의 물류 전문 기업이 되겠습니다.

(주)아이맥스에프씨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.

안녕하세요

 

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지역별 항공 물류형황 안내 드립니다.

 

<미주>

지난 2/2부터 미국 정부는 중국인의 미국 내 입국을 사실상 금지하는 조치를 취했고

중국이 업무 중단으로 인한 화물 출하 감소로 중국발/착 항공편이 대폭 Cancel 되면서

미국발 공급이 크게 부족하여 항공 화물 시장이 크게 요동치고 있는 상황입니다.

 

중국 항공사들은 Station 별로 Daily 운항하던 화물기의 운항을 주 2~3회로 줄였고,

수요 상황에 맞추느라 갑작스런 Cancel 로 인하여 Schedule 도 매우 불안한 상황입니다.

KE, OZ 등 국적항공사들의 감편은 Station 별로 주 1~2회 정도로 중국 항공사보다 덜한 상황이나, 감편으로 인한 공급 부족에 중국 항공사 운휴에 따른 수요가 KE, OZ 등 국적항공사로 몰리면서 심각한 공급 부족 현상을 빚고 있습니다.

 

중국 항공사들은 이미 모든 화물에 대해 Express rate 2~3배 가격을 받고 있고 국적항공사도 정기 CONSOL 화물량을 줄여 달라는 요청과 함께 일정 Allotment을 초과하는 화물에 대해서는 3~5일이 Delay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으며 Express 요율을 요구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.

 

이러한 공급 상황은 시간이 갈수록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2주 정도에 그쳤던 지난 2002년의 서부 항만 사태 시점보다 더 심각하고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.

 

<유럽>

중국발/착 항공사 스케줄이 중단 또는 감편 운항하고 있으며, 주 단위로 항공기 일정을 계획하고 있는 상황입니다.

유럽발 중국향 직항 서비스가 중단 됨에 따라 인천 중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계 항공사를 이용하여 중국향 진행 건이 증가됨에 따라 한국향 운임 및 Space 도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.

 

중국향 화물의 운임은 Express 운임 대비 3~5배 되는 수준으로 운임 형성이 예상되고,

이 여파로 인해 인천향 운임에도 심각한 영향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.

대한항공 Backlog, 아시아나 결항으로 인해 Space 문제가 더욱 심각한 상황입니다.

공급 부족 및 운임 인상 현상은 2월 중순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 됩니다.

 

<일본>

>> NRT –PVG /MU,PO, CA

     Narrow Body 로 변경

     2/5 ~ 2/16 까지 신규 화물 예약/수탁 불가 (기간 연장 가능성 있음)

     PVG 경유, 중국 국내 전송 화물 예약/수탁 불가  

>> KIX–PVG /MU

     긴급 구호 화물(Mask, 방호복 등) 을 최우선적으로 탑재되고 있으며 

     General Cargo 의 경우 스케줄 변경될 가능성 큼

     2/5 ~ 2/16 까지 신규 화물 예약/수탁 불가 (기간 연장 가능성 있음)

 

고맙습니다.

IMAX Freight Company Customer Service Team

메일 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님께서는 <imaxfc@imaxfc.com> 으로 수신거부 내용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.